<레버리지 LEVERAGE> 도서 리뷰

HARESK0613 2024. 3. 19. 13:15
728x90
 
레버리지(큰글자도서)
당신이 만약 16년 동안 공부하는 교육 시스템을 통과하고, 그 과정에서 수천만 원의 빚을 지고, 직업 피라미드에서 가장 밑바닥인 저임금의 일자리를 구한 다음 40년 동안 천천히 고통스럽게 일하는 삶을 원한다면, 이 책은 당신을 위한 책이 아니다. 또 열심히 일하면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희생하고, 추가 근무를 하고, 저축에만 의지하면서 행복과 자유를 나중으로 미루는 삶을 살기 원한다면, 역시 이 책은 당신을 위한 책이 아니다. 이 책에는 한 가지 비밀이 담겨 있다. 이 비밀은 5만 파운드 빚더미에 올라 방황하던 한 남자를 3년 만에 백만장자로 만들었다. 그것은 바로 자본주의다. 자본주의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기회를 품고 있다. 그리고 『레버리지』는 그 자본주의를 내 편으로 만드는 기술이다. 끊임없는 노동과 희생의 규칙을 깨뜨리고, 최소한의 노력과 시간으로 자본을 증식하는 새로운 부의 공식이다. 환갑 이후 찾아올 한 번의 긴 은퇴 생활을 위해 30~40년 동안 일에 파묻히는 것이 아닌, 매 순간 최고의 가치를 누리는 라이프스타일이다. 이제 더 열심히, 더 오래 일하라는 사회의 명령에 속지 마라. 당신은 지금보다 훨씬 더 쉽고 빠르게 성공할 수 있다.
저자
롭 무어
출판
다산북스
출판일
2019.07.15

 

 

나는 끊임없이 레버리지 당하고 있다는 현실에 답답함(?)을 느꼈다.

나를 위해 일하는 것들이 있는냐고 물어봤을 때, 없다.

쉽게 말하면 사장이 직원을 고용해 일하게 하고, 그 시간에 그는 다른 가치&수익 창출을 위한 또 일을 벌린다는 것이다.

내가 해서 100의 PROFIT을 낸다면, 그 일은 80 PROFIT 만족할 다른 이에게 이관하고 (이미 20 수익 창출), 이것을 반복하는 것이다.

소름인 것은, 지금 다니는 회사 CEO가 이것을 매우 능숙하다는 것이다. 그래서 그렇게 부자이고, 자유롭고, 건강한가 보다.

더 소름인 것은, 80 PROFIT도 안주는 것 같은데, 결과물은 그 2배를 원한다는 것이다.

회사라는 곳은, 내가 시간을 단축해서 일을 해내면, 절대 나의 남은 시간을 그냥 두지 않는다.

그래서 그런 명언이 있나보다.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의 100%를 보여주지 말아라..

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CEO라면, 그만큼 충분한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고 생각한다.

물론 이건 내가 그만큼의 결과물을 주었을 때의 이야기지만.. 

아무튼 이 책을 통해 자본주의에서 통하는 부의 비밀을 알아버린 이상,

진정한 자유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행동해야 겠다고 생각한다.

비단 회사뿐만이 아니라, 우린 삶은 어디에서든 이용하고 이용당하는 세상이다.

그렇다면 좀 더 똑똑해질 필요해야 있는 것이다. 똑똑하게 이용하고, 똑똑하게 이용당하기 위해!

 

 

728x90